"공항이용객을 위한 서비스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한국공항공단(이사장 육완식)은 최근 대 여객서비스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공항이용객을 대상으로 공항시설 및 운영방법, 서비스수준 등 공항운영 전반에 대한 종합진단을 실시, 공항서비스 개선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한국공항공단은 이 계획 추진을 위해 지난 5월 동 점검반을 구성하여 6∼7월까지 2개월간 6차에 걸쳐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항공사 상용고객, 환·송영객, 외국인이용객, 상주기관 및 업체직원 5백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도 실시한 바 있다.
공항공단 측은 이번 합동 점검 및 설문조사 결과를 종합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공항 서비스수준 향상을 위한 장·단기계획을 수립, 단계적으로 시행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공항이용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식당 및 스낵코너의 음식 질과 위생 상태, 접객자에, 시설 환경등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9개소의 구내식당과 14개소의 스낵코너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업소자체의 개선계획을 제출 받아 현재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설 개선분야는 관련업소와의 협의와 환경분야 전문가에 자문을 받아 현재 부분적으로 개보수 작업을 진행중이며 서비스 분야는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감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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