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는 평소보다 문의 3배 증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전경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전경

 

싱가포르가 초대형 국제 이벤트였던 6.12 북미정상회담을 개최하면서 장기적으로 여행시장에도 긍정적 영향이 예상되고 있다. 


당장 실질 예약이 늘어나는 등의 추이 변동은 크지 않지만, 관계자들은 하나같이“인지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한 관계자는 “주요 방송사에서 싱가포르의 랜드마크나 다름없는 마리나베이샌즈를 배경으로 현장 스튜디오를 설치해서 아주 또렷한 인상을 남긴 게 잘 된 일”이라고 말했다. 


인터파크투어의 경우 “싱가포르 항공권, 패키지 등 여행상품 문의가 평소 대비 3배 이상 늘었다”고 말해 수요 증가 조짐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만 여타 여행사, 호텔 관계자들은 “아직 문의나 예약 추이가 크게 다르진 않다”고 말해 문의 증가가 국내 시장에 균일하게 나타나는 동향은 아니었다. 그러나 한 차례 싱가포르가 각인이 되면서 여행 시즌에 맞춰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갑작스러운 여행객 증가를 기대하기 어려운 요인으로 ‘좌석 부족’을 들기도 했다. 싱가포르 노선은 이미 국제선 중 탑승률이 높은 노선으로 손꼽히고, 때문에 추가 유입이 지표로 드러나기 어려운 지역이란 것이다. 때문에 조호바루 등을 경유에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대체 노선이 흥행할 수 있다는 예측도 오가고 있다. 

차민경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