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새 광고모델로 EXO 선정… 해외TV 및 디지털 채널에 소개
한국관광 해외광고 모델로 아이돌 그룹 ‘EXO’가 활약한다.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 인지도 제고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확대를 위해 K-팝 스타그룹인 EXO(엑소)를 모델로 소비자 맞춤형 한국관광홍보 해외광고를 신규 제작한다고 최근 밝혔다. 해외 팬층이 두텁고 디지털 매체 파급력도 높아 한국관광 홍보와 외래객 유치 활동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관광공사는 기대했다. 6월23일에는 EXO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새로운 한국관광 홍보광고는 ‘한국에서 이런 것도 해 봤니?(Korea Asks You, Have you ever?)’로 외국인의 시선에서 바라본 한국만의 깊이 있고 독특한 경험들을 주된 콘텐츠로 삼았다. 올해 8월부터 해외 TV광고는 물론 및 유튜브·페이스북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세계에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