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DBE세일즈미션 성공리 진행 MICE, 지난해 관광객 중 40% 차지

두바이관광청이 2018 DBE 세일즈 미션을 열고 MICE 목적지로서 두바이를 알렸다. 두바이관광청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바이관광청

 

두바이가 MICE 목적지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두바이관광청은 지난달 28일 2018 DBE 세일즈 미션에서 MICE 산업의 요충지로 자리매김한 두바이를 소개하고, 현지 파트너사와 국내 MICE 관계자들 간 관계를 다지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세일즈미션에는 6개의 두바이 현지 파트너사와 국내 주요 기업, 국제회의 전문기획사(PCO), 여행사 등 MICE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두바이관광청 및 엑스포 2020 프레젠테이션, 네트워킹 런치와 그룹 액티비티가 진행됐다. 그룹 액티비티는 관계자들이 직접 여행 일정을 계획하면서 두바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 추첨 이벤트로 항공권과 숙박권, 액티비티 이용권 등을 제공했다. 두바이 비즈니스 이벤트 부서 카리나 소라야 랜스(Karina Soraya Lance) 시니어 매니저는 “지난 해 두바이를 방문한 전체 관광객 1,580만명 중 약 40%는 MICE 여행객이었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서 2020년 두바이에서 열리는 엑스포 2020을 처음으로 소개하고, 궁금증을 푸는 등 뜻 깊은 시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세일즈 미션에 참가한 두바이 현지 파트너사는 두바이 주메이라 그룹, 메이단 호텔 그룹, 엑스포 2020, 에미레이트항공, 아라비안 어드벤처, 알파투어까지 총 6곳이다.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