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관광청

 

미국관광청 세일즈 미션 2018(Brand USA Korea Sales Mission)이 지난 12일 서울 드래곤 시티에서 열렸다. 올해 세일즈 미션에는 관광청, 항공사, 호텔, 쇼핑, 어트렉션, 렌터카 등 총 27개 업체가 참가했다. 특히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업체들의 참여도가 높아 주목받기도 했다. 


이날 세일즈 미션에서는 국내 주요 여행사 40여 곳의 담당자와의 1대1 미팅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저녁에는 귀빈 및 미디어를 대상으로 ‘뮤직(Music) USA’ 디너 행사가 열렸다. 미국관광청은 미국 음악의 발자취를 담은 두 번째 아이맥스 다큐멘터리 영화 <아메리카 뮤지컬 저니> 개봉에 맞춰 프리뷰 영상을 선보이고 미국 음악을 테마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프로모션 계획을 밝혔다. 또 항공사의 신규 취항 노선을 활용해 새로운 지역 상품을 개발하고 여행사 전용 웹사이트(VisitTheUSA.com/TravelTrade)를 론칭,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한 교육 등 파트너사와의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는 계획이다.

 

●미국관광청 세일즈 미션 2018 참가 업체 
*미국관광청 외 ABC순

 

미국관광청
Brand USA

미국관광청은 2010년 미 연방 관광진흥법에 의해 출범한 관광 홍보 기관으로서 미국을 대표하여 전세계 여행객들에게 미국을 알리고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미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힘쓰는 비영리 기구다. 미국관광청은 미국의 다양한 관광업계의 파트너와 미국 여행 산업을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며,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을 비롯한 미국 경제 성장에 이바지하고 있다.


에어캐나다
Air Canada

에어캐나다는 2017년 스카이트랙스 선정 북미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됐다. 인천-밴쿠버·토론토 노선을 꿈의 여객기 B787 드림라이너로 매일 운항한다. 캐나다 64개 도시, 미국 60개 도시에 연결편을 제공한다. 인천 출발 에어캐나다 승객에게는 미국 교통안전청의 보안검색 강화조치가 적용되지 않아 공항까지 가는 일정이 한결 여유롭고, 캐나다 공항에서 미국 입국심사를 마치고 미국에서는 추가 심사 없이 편리한 환승이 가능하다. 


알라모 렌터카
Alamo Rent A Car

알라모 렌터카는 내셔널 렌터카, 엔터프라이즈 렌터카와 함께 미국 세인트루이스에 본사를 둔 엔터프라이즈 홀딩스 산하 브랜드다. 1974년 설립된 해외 렌터카 전문 브랜드로서 미국을 비롯해 캐나다, 유럽, 아시아에 이르기까지 세계 각지의 공항 및 도심에 렌탈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아메리칸항공
American Airlines

아메리칸항공은 전 세계 50개국, 350여개 지역에 하루 평균 약 6,700회의 항공편을 운항한다. 샬럿, 시카고, 댈러스·포트워스, 로스앤젤레스, 마이애미, 뉴욕, 필라델피아, 피닉스 및 워싱턴 D.C에 허브 공항을 두고 있다. 한국에서는 2013년 인천-댈러스 포트워스 노선에 취항했다. 현재 B787-9 드림라이너로 주7회 매일 운항한다. 


애틀랜타 관광청
Atlanta Convention & Visitors Bureau

애틀랜타 관광청은 도시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는 공식 관광 마케팅 기관이다. 민간 비영리기관으로 관광산업에 약 150억달러(한화 약 17조3,000억원)를 투자해 2016년 5,2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했다.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이 인천-애틀랜타 노선을 운항 중이다. 


시카고 관광청
Choose Chicago

시카고는 미국에서도 가장 미국적인 도시로 아름다운 건축물을 비롯 바다와 같은 미시건 호수 해안가, 수백 개의 공원 등 자연과 도시가 매력으로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도시다. 또한 미국에서 미슐랭 레스토랑을 보유한 4개 도시 중 한 곳이다. 이외에도 유명 쇼핑가인 매그니피션트 마일(Magnificent Mile), 세계적인 공연이 열리는 극장가 및 화려한 나이트라이프 때문에 항상 활기가 넘친다. 


태양의 서커스
Cirque du Soleil

태양의 서커스 엔터테인먼트 그룹은 1984년 이래로 서커스 예술을 재창조해 전 세계 60개국, 450여 개 도시에서 공연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라스베이거스에서는 태양의 서커스 엔터테인먼트 그룹의 공연 8개가 상설로 열린다. 그중 6개 공연은 태양의 서커스라는 이름으로 선보이며, 나머지 2개 공연은 각각 크리스 엔젤 인 마인드프릭 라이브! (Chriss Angel in MINDFREAK LIVE!)와 블루 맨 그룹 (Blue Man Group)과 함께 한다. 


대한항공&델타항공
Korean Air & Delta Air Lines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은 아시아태평양 조인트벤처를 통해 미국과 아시아를 더 다양하고 편리하게 연결하게 됐다. 양사는 조인트벤처를 통해 마일리지 공동적립 및 공동운항 등 다양한 상용 고객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한다. 또 새로 문을 연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입주해 효율적인 환승 서비스와 4개의 라운지 등 편의시설을 제공하게 됐다. 


로스앤젤레스관광청
Discover Los Angeles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은 여행지로서 LA를 홍보하는 공식 지역마케팅 협의체다. 현재 10개국에서 브랜드 마케팅 및 세일즈 활동을 통해 전 세계 여행객들이 LA를 레저 여행, 회의 및 컨벤션을 위한 최적의 장소로 선택하고 이를 통해 도시의 경제적 번영을 이루고자 한다. LA만의 문화와 독특한 예술, 역사, 트렌디한 분위기는 매년 전 세계 90개 국가에서 4,800만여명 여행객의 발걸음을 모으고 있다. 


그랜드호텔 서니베일 & 쿠퍼티노 호텔
The Grand Hotel Sunnyvale & The Cupertino Hotel

그랜드호텔 서니베일 & 쿠퍼티노 호텔은 실리콘 밸리의 중심부에 위치한다. 쿠퍼티노 호텔에는 128개의 객실과 스위트룸이 있으며, 그랜드 호텔은 104개의 객실/스위트룸과 빌라 주방이 있는 콘도형 객실)로 구성되어 있다. 편의시설과 서비스 모두 최상급이며 적게는 2명부터 최대 1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회의실도 갖추고 있다.


그레이프바인 관광청
Grapevine Convention & Visitors Bureau

텍사스 주, 댈러스와 포트워스 사이에 위치한 그레이프바인은 휴가나 텍사스 북부(North Texas)에서 미팅을 계획 중인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여행지다. 히스토릭 다운타운 그레이프바인(Historic Downtown Grapevine)의 매력적인 상점, 레스토랑, 아트 갤러리에서 과거로 시간여행이 가능하다. 


그레이트 리버 로드
Great River Road

일리노이 주 그레이트 리버 로드는 미시시피 강을 따라 약 885km 길이로 쭉 펼쳐진 도로로, 고풍스러운 마을, 화려한 도시의 모습이 공존한다. 그레이트 리버 로드 도로를 따라가면 그림 같은 풍경뿐만 아니라 유적지, 부티크 상점, 팜 투 테이블 레스토랑, 와이너리, 맥주 양조장 모두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미국 제 16대, 18대 대통령인 에이브러햄 링컨과 율리시스 S. 그랜트의 발자취를 따라 가보는 시간도 가능하다. 


하와이 관광청
Hawai‘i Tourism Authority

하와이 아일랜드, 오아후, 마우이, 카우아이, 몰로카이, 라나이 등 주요 여섯 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현대적인 호텔 시설, 대형 박람회 및 비즈니스 미팅을 위한 컨벤션 센터와 안전한 치안 시설을 비롯해 섬마다 특유의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하와이안 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가 인천-호놀룰루 직항편을 운항 중이다. 비행시간은 약 7시간30분 소요된다.


허츠 코리아
Hertz Asia Pacific Korea

허츠는 북미, 유럽, 카리브해, 남미, 아프리카, 중동, 아시아, 호주 및 뉴질랜드 지역의 약 1만0,200개 영업소에서 차량 렌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Hertz Gold Plus Rewards, Ultimate Choice, Hertz Global, Carfirmations, Mobile Wi-Fi 등의 다양한 서비스 및 Adrenaline, Dream, Green, Prestige Collections 등의 특별한 차량 제공을 통해 허츠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라스베이거스 관광청
Las Vegas Convention and Visitors Authority

라스베이거스 관광청은 라스베이거스와 네바다 주 남부 지역 최고의 여행지 및 컨벤션 지역을 알리는 공공기관으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as Vegas Convention Center) 및 캐쉬먼센터(Cashman Center)와 긴밀한 협업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15만 1,000개의 호텔 객실과 약 100만 평 규모의 행사장을 갖추고 있으며, 라스베이거스 관광청은 레저와 상용 방문객 수를 늘리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


매사추세츠 관광청
Massachusetts Office of Travel & Tourism

매사추세츠 관광청은 매사추세츠 주의 관광산업을 홍보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기관이다. 국내외 관광객들을 위한 레저와 비즈니스 여행지로서의 매사추세츠를 홍보하고, 주의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 주 전역에 위치한 16개의 지역 관광위원회를 비롯해 잉글랜드 관광청(Discover New England) 및 미국관광청과 같은 대규모 관광 연맹과 긴밀히 협업하고 있다. 


필라델피아 관광청
Philadelphia Convention & Visitors Bureau

예술과 문화로 널리 알려진 필라델피아는 예술 애호가들을 위한 도시다. 세계 최대 규모의 후기 인상파 미술품이 소장되어 있는 사립 미술관인 반즈 재단 미술관(The Barnes Foundation)과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미술관이자 미술 학교인 펜실베이니아 미술 아카데미(Pennsylvania Academy of the Fine Arts)가 필라델피아에 있다. 그밖에 4,000여점의 벽화와 독립기념관, 자유의 종도 만나볼 수 있다. 


사이먼 쇼핑 데스티네이션즈
Simon Shopping Destinations

사이먼 프로퍼티 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먼 쇼핑 데스티네이션즈는 사이먼 몰즈(Simon Malls), 프리미엄 아울렛(Premium Outlets), 밀즈(The Mills)를 라인업으로 로스앤젤레스, 뉴욕, 라스베이거스, 휴스턴, 하와이, 올랜도, 보스턴 등 대표적인 도시 및 유명 관광지 인근에 100여개 이상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파격적인 할인 쇼핑뿐 만이 아니라 영화관, 수족관, 게임장, 볼링장, 스파 등의 엔터테인먼트와 식사 옵션까지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텍스프리 쇼핑 텍사스
TaxFree Shopping Texas

텍사스 주에서는 관광객들에게 쇼핑을 한 물품에 대한 세금 환불을 해주고 있다. 웹사이트(www.TaxFreeShopping.com)에서 사전 등록을 하면 보다 빠르게 세금을 환급 받을 수 있다. 약 6,500개 제휴 상점에서 가능하며, 구매품과 영수증 원본, 여권, 비자, 입국심사 도장, 출발편 비행 정보가 필요하다. 


네바다 관광청
Travel Nevada

네바다 관광청은 네바다 주의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담당하고 있다.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전역의 다양한 여행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여행업계 및 네바다 관광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다. 경이로운 암석 형성물과 아름다운 고원 사막을 비롯한 고요한 자연이 펼쳐진 네바다는 상징적인 미국 서부의 중심지이자, 네온 불빛 이상의 다채로운 매력을 자랑한다.


오리건 관광청
Travel Oregon

오리건 주는 워싱턴과 캘리포니아 주 사이에 서부 해안을 따라 위치한다. 7개 지역으로 이루어진 오리건에서는 스키, 하이킹, 낚시, 래프팅 등 자연 속 액티비티가 가능하다. 584km에 걸쳐 뻗어 있는 해안 곳곳에는 한적한 어촌마을이 그림처럼 펼쳐져 있으며 와이너리, 농가 체험도 할 수 있다. 


투알라틴 밸리 관광청
Tualatin Valley Washington County Visitors Association

투알라틴 밸리는 포틀랜드 국제공항(Portland International Airport)으로부터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오리건 주의 유명한 와인 컨트리로 통하는 관문이자 포틀랜드 도심과 가장 가까이 와이너리들이 자리한 도시다. 완만한 언덕, 포도원, 골프장, 유명 브랜드 매장이 입점해 있는 쇼핑 지구, 축제와 특색 있는 “아메리칸 시티(American Cities)” 13곳에 위치한 다양한 숙박시설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유나이티드항공
United Airlines

유나이티드항공은 시카고, 덴버, 휴스턴, LA, 뉴욕/뉴어크, 샌프란시스코 및 워싱턴 D.C. 허브 공항을 중심으로 337개 공항에 매일 평균 4,500편의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인천-샌프란시스코로의 매일 직항 노선을 운항, 미주 내 280개 이상의 도시 및 캐나다, 중남미 등 다양한 목적지로의 연결편을 제공한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Universal Studios Hollywood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에서는 하루 동안 다양한 영화 테마파크와 스튜디오 투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최근 새롭게 선보인 ‘해리포터의 마법세계’에는 활기찬 호그스미드 마을과 놀이기구가 있다.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심슨 라이드’, ‘스프링필드’, ‘워킹 데드’, ‘쿵푸 팬더’ 등을 상영하는 드림웍스 극장도 있다. 새롭게 단장한 유니버설 시티워크 시네마는 안락하고 고급스러운 의자와 공연 무대를 갖추고 있다. 


캘리포니아 관광청
Visit California

미국에서 셋째로 큰 주인 캘리포니아는 대한민국의 4배인 403,932k㎡의 면적을 차지한다. 넘치는 활력과 역동적인 분위기, 최첨단 시설 그리고 누구나 인정하는 아름다운 경치로 가득하다. 문화, 예술, 자연, 요리,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의 여러 가지 요소들이 결합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여행 경험을 선사한다.


플로리다 관광청
Visit Florida

플로리다 관광청은 주의 공식 여행 마케팅 기관으로 세계 곳곳에서 플로리다를 찾는 여행객들을 돕기 위해 설립됐다. 관광업은 플로리다 주 산업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2017년에는 관광객 1억명 유치에 성공했다. 여행사, 여행업자, 미팅 및 이벤트 기획 관련업체와 협력해 플로리다 주의 공식 웰컴 센터(Welcome Center) 5곳을 운영하며, 약 1만2,000개 이상의 여행 관련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협업하고 있다. 


시애틀 관광청
Visit Seattle

시애틀 관광청은 민간비영리단체로 지난 50년간 시애틀과 킹 카운티의 공식적인 관광마케팅기관 역할을 수행해왔다. 또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와이오밍 관광청
Wyoming Office of Tourism

와이오밍 관광청은 외부 방문객을 유치하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휴가지로서의 와이오밍을 홍보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와이오밍 관광청을 주축으로 한 마케팅 캠페인은 이상적인 휴가지로서의 와이오밍을 홍보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하며, 현지 여행업계 전반에 걸쳐 긍정적 파급 효과를 일으키고 있다.

 

정리=손고은 기자, 자료제공=미국관광청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