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생 24명과 중국, 러시아 탐방

‘2018 하나투어 투어챌린저 13기’가 6월28일부터 7월7일까지 중국과 러시아에서 진행됐다 하나투어
‘2018 하나투어 투어챌린저 13기’가 6월28일부터 7월7일까지 중국과 러시아에서 진행됐다 ⓒ하나투어

 

하나투어 대학생 장학프로그램인 ‘2018 하나투어 투어챌린저 13기’가 6월28일부터 7월7일까지 진행됐다. 
‘투어챌린저’는 하나투어가 전국 관광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관광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투어챌린저로 선발된 24명의 장학생은 센터마크호텔에서 관광 산업 특강과 토론 세미나를 통해 여행산업의 기본 지식을 쌓고 관광업에 진출한 투어챌린저 선배와의 멘토링을 통해 현장 노하우를 익혔다. 


참가자들은 중국과 러시아로 떠났다. 해외 탐방은 ‘투어챌린저’s 버킷리스트’라는 주제로 연변과 연해주 지역 독립운동가들의 발자취를 탐방하고 백두산 천지 등정, 시베리아 횡단 열차 탑승 등을 통해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직접 경험했다. 또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와 하바롭스크에서는 한국 문화 알리기 미션을 수행하며 저마다의 버킷리스트를 담아 역사·문화·음식을 주제로 테마 여행상품을 기획하기도 했다. 투어챌린저들이 기획한 테마 여행상품은 실제 상품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하나투어는 투어챌린저 장학생에게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지난 2006년부터 배출한 370여 명의 글로벌 관광 인재 중 약 30여 명이 하나투어에 입사한 바 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