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세계유산 대장정’ 동유럽 상품 론칭
독일·체코·폴란드·헝가리 등 12일간 13개 도시

노랑풍선이 12일간 동유럽 5개국 13개 도시의 세계유산을 둘러보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대장정’ 상품을 론칭했다. 사진은 체코 프라하 노랑풍선
노랑풍선이 12일간 동유럽 5개국 13개 도시의 세계유산을 둘러보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대장정’ 상품을 론칭했다. 사진은 체코 프라하 ⓒ노랑풍선

 

교과서에서만 봤던 유럽의 세계문화유산을 직접 볼 수 있는 상품이 준비됐다. 노랑풍선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자녀와 함께 떠나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대장정’ 상품을 신규 론칭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대장정 상품은 12일 동안 독일, 체코, 폴란드, 헝가리, 오스트리아 등 동유럽 5개국 13개 도시를 탐방한다. 여행은 독일로 시작한다. 역사의 중심지 베를린, 독일의 피렌체 드레스덴, 중세의 보석 로텐부르크, 축제의 도시 뮌헨을 비롯해 체코의 프라하,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인 체스키크롬로프를 둘러본다. 또 폴란드의 옛 수도인 크라코프, 세계 문화유산 비엘리치카 소금광산(Wieliczka Salt Mines)을 감상하고, 아우슈비츠에서 유대인의 학살이 자행된 세계 2차 대전의 가슴 아픈 역사를 느껴볼 수 있다. 아울러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헝가리 야경의 아름다움을 만끽 할 수 있다. 마지막 일정인 오스트리아에서는 베토벤과 모차르트 등의 유명 음악가들을 배출한 음악의 도시인 비엔나와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배경인 잘츠부르크 등에서 시간을 보낸다.


노랑풍선 유럽팀 박상희 담당자는 “이번 상품은 유럽 전문 인솔자가 전 일정 동행할 것”이라며 “동유럽의 아름다움과 그곳에 고스란히 녹아있는 중세시대의 애환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