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스 랏 훌라 페스티벌 개최…20팀 공연·요리 시연 등

지난 21일, 22일 양일간 이올라니 궁전에서 하와이의 훌라 축제 프린스 랏 훌라 페스티벌이 열렸다. 페스티벌은 총 20팀의 공연과 공로상 시상, 요리시연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로 채워졌다
지난 21일, 22일 양일간 이올라니 궁전에서 하와이의 훌라 축제 프린스 랏 훌라 페스티벌이 열렸다. 페스티벌은 총 20팀의 공연과 공로상 시상, 요리시연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로 채워졌다 ⓒ하와이관광청

 

하와이의 훌라 축제 ‘프린스 랏 훌라 페스티벌’이 올해 41주년을 맞아 7월 21일, 22일 양일간 하와이 역사의 상징 이올라니 궁전(Iolani Palace)에서 개최됐다. 


프린스 랏 훌라 페스티벌(Prince Lot Hula Festival)은 하와이 전통 문화를 수호하기 위해 문화진흥운동에 앞장선 카메하메하 왕 5세, 랏(Lot) 왕자의 정신을 계승하며, 대표 문화인 훌라를 보존하기 위해 모아날루아 가든 재단이 매년 주최하는 비경연 대회다. 축제에는 매년 1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몰리며, 올해는 총 20개의 훌라 팀이 참여했다.
올해 프린스 랏 훌라 페스티벌은 카메하메하 왕 5세를 지낸 랏 왕자의 칙령을 발표하는 개회식을 포함, 훌라의 전통 수호에 기여를 한 하와이 아일랜드의 쿠무훌라(훌라 마스터) 자매에게 공로상인 말리아 카우 상(Malia Kau Award)도 시상했다. 


더불어 레이 만들기 등 하와이 문화를 직접 접해볼 수 있는 체험 부스와 하와이 예술 공예품 전시 및 하와이 요리 시연회 등의 부대 행사도 진행됐다. 축제 기간에는 이올라니 궁전 1층이 관람객에게 무료 개방됐다. 한편 프린스 랏 홀라 페스티벌은  하와이 숙박 및 관광 협회로부터 문화 전통 분야 ‘2018 베스트 투어리즘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하와이 관광청은 공식 후원사로 활동했다.

이성균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