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간 3주~한 달 항공권 18% 증가
가족단위 인기 목적지는 동남아에 집중

 

한 달 살기 여행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한 도시, 한 국가에서 오래 머무르며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여행 스타일로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 트렌드와 함께 장기 휴가 제도를 도입하는 기업도 늘면서 더욱 가속화되는 양상이다. 


스카이스캐너가 올해 상반기 여행기간이 3주~한 달인 한국 출발 항공권을 분석한 결과 만 16세 미만의 자녀와 함께 여행을 계획한 이들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인 여행객들이 자녀와 함께 한 달 살기 여행지로 가장 많이 고려한 곳은 동남아로 확인됐다. 올해 상반기 가족단위 여행객이 가장 많이 검색한 도시로 필리핀 세부, 미국 로스앤젤레스, 태국 방콕, 베트남 나트랑 등으로 상위 15개 도시 중 8곳이 동남아 지역에 집중됐다. 영어 캠프로 인기가 높은 미국 괌, 뉴질랜드 오클랜드 등에 대한 관심도 컸다. 한국인 여행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국가 일본은 상위권에 없었다. 자녀들의 영어 학습과 자연 액티비티를 함께 즐길 수 있고 장거리 지역과 비교해 물가가 저렴해 비용 부담이 적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1인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지역은 조금 다르다. 보다 안전하고 볼거리가 많은 관광지에 대한 관심이 컸다. 1인 여행객들이 한 달 살기 여행지로 가장 많이 검색한 상위 3개 도시로는 일본 후쿠오카, 베트남 호치민, 태국 방콕 순이었다. 이외에도 영국 런던, 미국 뉴욕,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아시아부터 미주, 유럽까지 다양하게 분포되는 양상을 보였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