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광고영상 해외홍보 시작
TV부터 디지털 채널까지 다양하게

EXO 멤버 8명이 등장하는 한국관광 광고영상이 외국인 관광객을 유혹한다./한국관광공사
EXO 멤버 8명이 등장하는 한국관광 광고영상이 외국인 관광객을 유혹한다 ⓒ한국관광공사

 

아이돌 그룹 EXO 멤버 8명이 등장하는 한국관광 광고영상이 외국인 관광객을 유혹한다.
한국관광공사는 외국인 개별관광객의 취향 맞춤형 콘텐츠를 담은 6개 테마 21개 광고를 제작해 해외 홍보를 시작했다고 최근 밝혔다. ‘한국에서 이런 것도 해 봤니?(Korea Asks You, Have you ever?)’를 주제로 외국인의 시선에서 바라본 한국만의 깊이 있고 독특한 경험들을 주된 콘텐츠로 삼았다. 광고영상은 역사·전통, 한국인의 일상생활, 모험, 트렌드, 힐링, 한류 6개 테마를 주제로 했으며, 2018년 광고모델이자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인 EXO 멤버 8명이 테마별 주연을 맡았다. 한국관광공사는 “기존 영상물이 주로 한국의 관광명소 이미지를 담아냈던 것과 차별화해, 해외 소비자의 방한 욕구를 더 강하게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광고는 8월6일 티저광고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해외 TV는 물론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사이트(www.youtube.com/imagineyourkorea)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선주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