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GBA 고성 DMZ 그란폰도’

‘긴 거리 이동'을 뜻하는 그란폰도 대회가 강원도 고성을 배경으로 개최된다
‘긴 거리 이동'을 뜻하는 그란폰도 대회가 강원도 고성을 배경으로 개최된다

 

이탈리아어로 ‘긴 거리 이동'을 뜻하는 그란폰도 대회가 강원도 고성을 배경으로 개최된다. 고성군과 경동대학교가 주최하고, 하나투어가 주관하는 ‘2018 GBA 고성 DMZ 그란폰도’ 대회가 10월13일 강원도 고성 거진읍에서 열린다.


코스는 그란폰도(100km)와 메디오폰도(40km)2가지로 그란폰도 코스는 화진포를 거쳐 제진검문소 통과 후 출발점으로 되돌아오는 구성이고, 메디오폰도는 북쪽으로 동해안을 따라 달리다가 남북출입사무소를 찍고 돌아온다. 코스가 코스인만큼 동해안과 DMZ 비경을 배경으로 달리며 ‘눈호강’까지 할 수 있다.


전반적인 대회 난이도는 중급 수준이며, 비경쟁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그란폰도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www.granfondokorea.com)에서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4만원이다.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선착순 1천명만 접수를 받는다. 참가기념품으로 DTRT 10 SEC 원스텝 키트와 OGK KABUTO 자전거헬멧, 고성사랑 상품권 1만원권, 기타 대회 진행에 필요한 각종 보급품이 지급된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