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슈올레 미나미시마바라시 제주 방문해 팝업 시행

규슈올레 코스가 있는 미나미시마바라시에서제주를 방문해 특산품인 소면을 홍보하며, 청년 셰프와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특선 요리를 선보인다
규슈올레 코스가 있는 미나미시마바라시에서제주를 방문해 특산품인 소면을 홍보하며, 청년 셰프와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특선 요리를 선보인다

 

손으로 늘려서 만드는 350년 전통의 일본 소면이 제주를 찾는다. 일본 소면의 유명 산지인 나가사키현 미나미시마바라(Minamishi mabara)시에서 8월25~26일 양일 간 제주를 방문해 규슈올레 미나미시마바라 코스와 특산품 시마바라 수연(손으로 늘림) 소면을 홍보하며, 제주올레 팝업 레스토랑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진행되며, 수연 소면을 주 재료로 외식업 창업을 꿈꾸는 청년 셰프들이 상큼한 초계국수 위에 바삭한 제주 야채 튀김을 올린 면 요리를 선보인다. 시마바라 수연 소면은 특유의 쫄깃함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으로, 3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미나미시마바라의 특산품이다. 미나미시마바라는 온난하고 건조한 기후이며, 운젠 산기슭의 지하수, 비옥한 토양에서 나오는 밀 등 소면을 만들기에 좋은 환경을 갖고 있다. 또 수연 소면을 만드는 제면사들은 전통 제조법과 현대의 기술을 접목해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제주올레 팝업 레스토랑은 8월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오후 5시부터 저녁 11시, 8월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총 3회에 걸쳐서 운영된다. 비용은 1인 1만원으로 운영시간 별 선착순 100명까지 제주올레 홈페이지(www.jejuolle.org)와 제주올레 콜센터(064-762-2190)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