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의 별’ 9월7일까지 후보 추천 … 자연자원·숙박 등 11개 부문 12개 선정

한국관광의 별을 추천해 주세요!
정부는 9월7일까지 ‘2018 한국관광의 별’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한국관광의 별’은 한국관광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과 지자체·개인 등을 발굴해 알리고, 우수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동시에 국내관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올해는 4개 분야 11개 부문에 걸쳐 총 12개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관광매력물 ▲관광연계시설 ▲관광정보제공 ▲관광기여자 4개 분야이며, 이들 4개 분야는 다시 자연자원, 문화자원, 전통자원, 열린자원, 숙박, 음식, 시장, 관광정보, 지자체, 공로자, 기업 11개 부문으로 나뉜다. 기업 부문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각각 수상자를 선정한다.


자연자원 부문과 문화자원 부문은 ‘2017-18 한국관광 100선’ 종합평가를 바탕으로 후보를 선정하고, 나머지 부문은 광역지자체 및 유관 기관 추천, 개별 추천, 빅데이터 연관검색어 분석 등으로 후보를 발굴한다.

전통자원, 열린자원, 숙박, 음식, 시장, 관광정보, 기업 7개 부문의 후보자는 국민 누구나 후보를 추천할 수 있다. 접수된 후보는 전문가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친 뒤 최종 선정위원회에서 11월에 수상자를 확정한다. 시상식은 12월 중에 개최될 예정이다.


후보 추천은 9월7일까지 개별 추천 신청서와 후보별 추천서를 작성해 운영사무국(skaxodnr12@ikmr.c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선주 기자 vagrant@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