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투어 예약건 분석, 최대 낙차보인 방콕… 다낭, 후쿠오카 제외한 대부분 가격 떨어져

 

올해 추석 기간 주요 노선의 항공권 가격이 전년대비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투어가 추석 연휴에 출발하는 해외항공권 예약 3만건의 가격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티몬투어의 집계에 따르면 주요 노선의 항공권 가격은 전년 추석 대비 10% 낮아졌다. 가장 하락폭이 크게 나타난 노선은 방콕이다. 올해 추석 연휴 기간 방콕 노선의 항공권 가격은 평균 54만원대로 전년 69만원대에서 22% 떨어졌다. 이어 세부 노선은 43만원대로 전년 55만원대 대비 21%, 홍콩 노선은 46만원대로 전년 54만원대 대비 16%, 오키나와 노선은 40만원대로 전년 47만원대 대비 15% 낮아졌다. 그 밖에 괌(57만원대, 14% 하락), 도쿄(40만원대, 9% 하락), 오사카(40만원대, 6% 하락) 노선 또한 전년대비 항공권 가격이 낮아졌다. 


항공권 가격이 지난해보다 오른 노선은 다낭과 후쿠오카다. 그러나 가격 상승폭은 1~3%에 그쳤다. 다낭의 경우 올해 62만원대로 전년 60만원대에서 3% 올랐고, 후쿠오카는 35만원대로 전년 34만원대 대비 1% 올랐다.

 
주요 노선의 평균 항공권 가격이 떨어진 것에 대해 티몬은 “작년 추석의 경우 최장 10일 간의 긴 연휴로 해외여행 수요가 높았던데 반해 올해는 연휴가 절반으로 줄어들어 해외 여행 예약률이 하락하면서 항공권 가격대가 다소 낮게 형성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 추석 연휴 기간 중 가장 인기있는 출발일은 연휴가 시작되는 9월22일 토요일로, 가장 높은 가격이 형성됐다. 그러나 9월22일 이후 출발일 상품은 가격이 크게 떨어져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은 추석 연휴 기간을 겨냥해 최대 10만원 항공권 전용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해 여행객 유치에 나선다.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