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OTA 및 모바일 결제 시스템의 성장으로 여행업계가 큰 변화를 맞았다. 모바일 예약 기능이 향상되고 가격대가 저렴해지면서 소비자들은 온라인으로 여행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코리 맥 네어(Corey McNair)가 발표한 전세계 디지털 여행 판매 2018(Global Digital Travel Sales 2018)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디지털을 통한 여행판매는 전년보다 10.4% 증가한 6,941억달러(한화 약 774조원) 규모를 기록할 전망이다.


중국은 여행상품 예약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전환이 크게 두드러졌다. 디지털을 통한 중국의 여행상품 판매액은 올해 총 133억9,000만 달러(한화 약 14조9,200억원)로 예상돼 지난해보다 20.5% 늘어날 전망이다. 2017년부터 2022년 사이에 디지털 예약에 대한 중국의 성장률은 미국의 3배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chinatravelnews 8월31일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