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위, 7일까지 외국인환대주간…코리아세일페스타도

2018년 봄 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에 외국인 관광객이 환대센터를 찾아 안내서비스를 받고 있다
2018년 봄 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에 외국인 관광객이 환대센터를 찾아 안내서비스를 받고 있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국방문위원회는 서울시·서울시관광협회와 함께 오는 9월28일부터 10월7일까지 ‘2018 가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환대주간은 중국 국경절 연휴 등 외국인 관광객 집중 방한시기에 맞춰 진행된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남대문·동대문·홍대·남산 5곳에 환대센터를 설치해 통역 및 관광안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 서울 주요 지점에 환영메시지가 담긴 홍보물을 설치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관광의 편의와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이번 가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과 쇼핑문화관광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9.28~10.7) 기간이 겹치는 만큼 외국인 관광객에게 더욱 편안한 쇼핑 편의를 제공하는 데도 힘쓴다는 방침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한국을 찾는 외국인 개별관광객의 비율은 약 82%로 그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코리아세일페스타와 가을시즌 외국인 환대주간을 맞아 환대센터에서 관광안내와 편의서비스를 제공해 개별관광객의 한국관광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