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TA FAIR 2018 9월6일~9일 개최…한국 콘텐츠 홍보해

한국여행업협회가 9월6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MATTA Fair에 참가해 FIT 상품을 중심으로 한국 관광 콘텐츠를 홍보했다
한국여행업협회가 9월6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MATTA Fair에 참가해 FIT 상품을 중심으로 한국 관광 콘텐츠를 홍보했다 ⓒKATA

 

한국여행업협회(KATA)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국제여행박람회(Malaysian Association of Tour & Travel Agents Fair, MATTA Fair)에 참가했다. 동남아 시장 전문 여행사로 구성된 판촉단은 FIT 상품을 중심으로 한국 관광상품을 홍보했다.


말레이시아 최대 규모의 여행 박람회인 MATTA Fair가 9월6일부터 9일까지 쿠알라룸푸르 PWTC(Putra World Trade Centre)에서 개최됐다. KATA는 18개 여행사와 홍보 및 판촉단을 구성해 한국의 관광콘텐츠를 알렸다. 특히 최근 성장세가 돋보이는 FIT상품에 비중을 두어 수요 확대를 위한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패키지 상품의 경우 체험활동을 통해 외국인관광객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또한 KATA는 한국 참가단 대상 간담회를 통해 말레이시아 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KATA 양무승 회장은 “한국의 음식 및 체험상품, FIT상품 등에 대한 문의가 증가됨에 따라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상품개발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객 트렌드에 맞춰 지속적인 상품개발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전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