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모바일 앱에 단축어 기능 탑재
여행객 중 22%는 음성 인식으로 정보 검색

호텔스닷컴이 모바일 앱에 단축어 기능을 추가했다. 단축어(Shortcut) 기능이란 인공지능 비서 시리(Siri)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각 사용자가 본인에게 맞는 한 단어로 구성된 명령어를 만들면 여러 기능을 해당 명령어 한 번으로 이행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단축어 기능은 호텔스닷컴 모바일 앱에서 예약 정보 페이지를 연 후, ‘시리에 추가’ 버튼만 클릭하면 관심 있는 숙박과 관련된 음성 명령을 등록하면 된다. 이러한 식으로 시리 단축어 기능을 호텔스닷컴 모바일 앱과 연결하면 90여 개 국가 및 지역에서 40개 언어를 통해 관련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여행지에 도착 후 호텔 주소와 정확한 호텔 위치, 그리고 체크인 시간을 확인하고 싶을 경우 간단하게 음성 명령만 말하면 시리 단축어 기능이 자동으로 호텔스닷컴 모바일 앱에서 해당 예약 정보를 열어 보여준다. 즉, 여행지에서 주소나 호텔명, 예약 확인을 위해 프린트된 바우처나 이메일을 따로 찾거나 검색하지 않아도 음성 명령으로 필요한 정보를 즉각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다. 


호텔스닷컴이 지난해 11월 30개국 9,000명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 세계 여행자 모바일 이용 현황 조사(Mobile Travel Tracker)’에 따르면, 글로벌 여행객 중 약 22%가 음성 인식 기능을 사용해 여행 정보를 검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스닷컴은 이러한 여행객들의 트렌드에 따라 음성 인식이 가능한 단축어 기능을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