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야나 리조트 Ayana Resort 문성민 세일즈 매니저
아야나 리조트 Ayana Resort 문성민 세일즈 매니저

 

최근 해외여행의 선택지가 늘어나면서 신혼여행의 목적지도 다양화되고 있는 것은 분명한 현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리는 여전히 한국 신혼여행객들에게 인기 목적지로 그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신혼여행에 강세를 보인 지역인 만큼, 발리는 신혼여행객들을 위한 인프라가 잘 마련돼 있다.


발리로 향하는 신혼여행의 묘미는 역시나 리조트다. 식사와 휴식, 액티비티를 모두 리조트 단지 안에서 해결할 수 있어 굳이 다른 수고를 들일 필요가 없다. 짐바란에 위치한 아야나 리조트 & 스파 발리(Ayana Resort and Spa Bali)는 다양한 종류의 레스토랑과 바, 리조트 전용 해변인 쿠부 비치(Kubu Beach)를 비롯해 각종 스파시설과 수영장 등을 갖추고 있어 신혼여행객에게 제격이다. 특히 절벽에 자리한 락바(Rock Bar) 또한 아름다운 석양을 담을 수 있어 현지에서도 각광받는 명소다. 아야나 리조트의 전체 고객 통계를 살펴보면 한국인의 점유율이 10%에 이르지는 못하지만, 한국인 신혼여행객이 꾸준히 이용하는 만큼 놓을 수 없는 시장인 것만큼은 분명하다.


또한 아야나 리조트 일대에 림바 짐바란 발리 바이 아야나(Rimba Jimbaran Bali by Ayana)가 근접해 있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호캉스를 즐기거나 가족여행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야나 리조트를 10분 간격으로 오가는 카트를 이용해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이야나 리조트의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점도 큰 메리트다.


전용언 기자 eo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