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I·KCSI에 이어 KS-SQI에서도 수상
아시아나항공(OZ)이 올해 진행된 국내 최대 규모 서비스평가를 모두 석권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0일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 이어 또 한 번 서비스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이들 모든 평가에서 국내 최초로 4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전국 5대 광역도시(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거주자 중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편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장거리 노선 네트워크 확장 ▲신규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업그레이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성균 기자 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