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I·KCSI에 이어 KS-SQI에서도 수상

아시아나항공이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시아나항공이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OZ)이 올해 진행된 국내 최대 규모 서비스평가를 모두 석권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0일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 이어 또 한 번 서비스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이들 모든 평가에서 국내 최초로 4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전국 5대 광역도시(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거주자 중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편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장거리 노선 네트워크 확장 ▲신규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업그레이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성균 기자 s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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