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모바일 예약자 20% 이상 … 항공권 알림기능 등 신규 기능 도입

에어부산이 모바일을 통한 예약 비중이 20%를넘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에어부산은 항공권 알림기능 등 신규 기능 도입한 모바일 서비스를 오픈했다
에어부산이 모바일을 통한 예약 비중이 20%를넘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에어부산은 항공권 알림기능 등 신규 기능 도입한 모바일 서비스를 오픈했다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 트렌드가 항공권 예약시장에서도 감지되고 있다. 에어부산이 올해 상반기 온라인 예약 비중에서 모바일을 통한 예약 비중이 20%를 넘었다고 발표했다.


항공권 예약에서도 모바일의 힘이 점차 강해지고 있다. 에어부산에 따르면 여객 매출액을 기준으로 2016년 15.2%였던 모바일 판매 비율이 올해 상반기 기준 20.2%까지 상승했다. 반면 PC를 이용해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비율은 2016년 33.3%에서 올해 상반기 31.5%로 하락해 항공권 구매 패턴이 PC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는 추세를 보였다. 모바일과 홈페이지를 더한 온라인 판매 비율은 2016년 48.6%에서 2018년 상반기 51.6%로 증가했다.


항공 관련 이용정보도 모바일의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6년 에어부산 온라인 채널의 방문자 비율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이 각각 42.5%, 57.5%였지만, 올해는 홈페이지 29.9%, 모바일 70.1%로 나타나 모바일을 통한 항공 관련 정보 이용의 비중이 크게 높아졌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에어부산은 11월5일부터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를 오픈한다. 편의성을 개선한 에어부산의 모바일 서비스는 ‘나의 여행 매니저‘라는 콘셉트로 여행 준비부터 귀국까지 모든 서비스를 일원화해 제공된다. 특히 국내 항공사 모바일 중 처음으로 프라이스 워치(Price Watch) 기능을 선보였다. 프라이스 워치는 본인이 정한 노선, 날짜, 가격 등의 조건을 설정해두면 해당 조건에 맞는 항공권이 있을 경우 자동으로 알림 서비스를 보내주는 기능이다.


이에 더해 ▲즐겨 찾는 탑승자(동반자의 여권, 기본정보를 저장하여 입력) ▲생체인증 로그인 ▲네이버페이, 위챗페이 등 간편결제 기능도 추가된다.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비행기 모드에서도 취항지 공항 정보, 출입국 신고서 작성법 등 각종 항공 이용정보 접근도 가능하다.  

 

전용언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