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뷰로 오용수 대표, 대구관광을 소재로 한 여행수필집 출간

대구관광뷰로 오용수 대표가 쓴 (대구 사랑, 대구 여행)은 대구의 자랑거리인 관광콘텐츠와 인프라, 관광마케팅 및 정책을 정리했다
대구관광뷰로 오용수 대표가 쓴 (대구 사랑, 대구 여행)은 대구의 자랑거리인 관광콘텐츠와 인프라, 관광마케팅 및 정책을 정리했다 ⓒ도서출판 그루

 

자타공인 ‘대구덕후’가 직접 걸으며 느낀 대구의 숨은 매력을 여행수필집에 담았다. 대구관광뷰로 오용수 대표가 쓴 <대구 사랑, 대구 여행>은 그 이름대로 대구에 대한 일종의 러브레터다. 총 4장으로 구성된 책은 대구의 자랑거리인 관광콘텐츠와 인프라, 관광마케팅 및 정책을 정리했다.


오용수 대표는 1년 동안 페이스북을 통해 대구의 면면을 부지런히 소개해왔다. 대구의 자랑거리인 문화예술, 인물, 종교, 먹거리부터 대구의 관광정책 등이 그 소재였다. 오용수 대표는 누구나 대구여행을 즐기고 싶도록 만드는 책의 필요성을 느끼고, 대구를 소재로 다룬 글들을 모아 10월30일 <대구 사랑, 대구 여행>을 출간했다.


이 책은 가이드북이 아닌 여행수필집인 만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요소를 가미해 대구여행을 소개한다. 또, SNS 글 특유의 짧은 단문과 사진을 통해 공유의 맛을 살렸다. 오용수 대표는 황무지에 가깝던 대구관광을 현재의 자리까지 오르게 한 이들에게 찬사를 보내고, 또 앞으로 하나의 지침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 책을 펴게 됐다고 밝혔다. 대구 사랑, 대구 여행 (오용수. 288쪽, 1만3,000원, 도서출판 그루)


전용언 기자 eo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