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확대, 중장거리 LCC 설립 등 높이 평가 받아

 

일본항공(JL)이 CAPA(Center for Aviation)가 주관하는 ‘아시아-태평양 항공 어워즈 2018(Asia Pacific Aviation Awards for Excellence 2018)’에서 ‘올해의 항공사 2018(Airline of the Year 2018)’을 수상했다. 2011년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CAPA는 1990년 호주에서 설립된 항공업계에 관한 독립적인 싱크탱크로, 전세계의 항공 및 관련 산업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 수집 및 분석 기관이다. 항공사, 정비사, 공항회사 동향, 항공업계 비즈니스 모델 분석 등 다각도에서 항공업계를 분석한다. 아시아-오세아니아, 유럽, 미주, 인도, 홍콩 등에 거점을 두고 있다. 


일본항공이 수상한 ‘올해의 항공사’는 과거 1년간을 포함, 지속적으로 항공업계를 견인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업적을 남긴 항공사에 수여한다. 일본항공은 항공동맹체를 뛰어넘은 제휴 확대, 중장거리 LCC 설립, 과거 7년간 매년 1,000억 엔 이상의 영업이익 창출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일본항공은 “앞으로도 ‘도전, 그리고 성장으로’라는 테마 아래 차세대 성장 동력을 이어가고 모든 임직원의 힘을 결집해 ‘세계에서 가장 선택받고 사랑받는 항공사’가 되는 목표를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차민경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