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검색엔진 중 ‘구글호텔애드(GHA)’예약이 65%

호텔부킹사이트 관리 전문회사인 로이백(Roiback)에 따르면, 최근 호텔 예약의 12%는 메타검색엔진 통해서 이루어지며, 25%는 다른 채널로 연동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메타검색엔진 중 호텔 가격을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구글 플랫폼 ‘구글호텔애드(Google Hotel Ads, GHA)’가 150% 성장한 65%를 차지해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트래블 데일리 뉴스는 ‘여행자의 75%가 그들의 휴가를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있어 호텔업의 디지털화와 메타검색엔진의 활용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구글호텔애드를 통한 예약 취소 비율은 13%로, 다른 온라인 여행사이트의 취소 비율인 20~40% 보다 낮으며 예약의 40%는 모바일기기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Travel Daily News, 10.12


●인스타그램 일본계정 내 레스토랑 예약기능 신설


인스타그램에서 10월23일부터 음식점 예약 서비스가 시작됐다. 이번 서비스는 인스타그램이 일본의 음식점 정보 검색 사이트인 ‘구루나비'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인터넷 예약 기능을 제공하면서 시작됐다. 구루나비 가맹점 중 인터넷 예약기능을 제공하는 음식점은 인스타그램의 비즈니스 프로필에 ‘자리 예약' 기능 버튼을 추가하면 된다. 인스타그램이 일본 국내에서 기능 버튼을 도입하는 것은 처음으로 소비자는 레스토랑이나 카페 검색부터 예약까지 인스타그램 어플리케이션 안에서 실행이 가능하다. 트래블 보이스에 따르면  매일 200만 이상의 계정이 인스타그램에서 각 업체의 비즈니스 프로필을 검색하고 이 중 일본 내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횟수는 1일 50만 회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래블 보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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