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항공 부분 예약·변경·취소 등

노랑풍선이 챗봇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24시간 실시간 채팅 상담이 가능해졌다
노랑풍선이 챗봇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24시간 실시간 채팅 상담이 가능해졌다

노랑풍선이 실시간 상담 시스템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번에 도입한 챗봇은 ‘여행챗봇’과 ‘항공챗봇’으로 나누어 소비자가 궁금한 사항을 PC·모바일 홈페이지 및 앱, 카카오상담톡 내 챗봇 서비스를 통해 묻고 답변 받을 수 있다. 


여행챗봇에서는 ▲해외 패키지 ▲국내여행 ▲골프 ▲크루즈 ▲허니문 ▲자유여행 ▲성지순례 등 카테고리 별 상담이 가능하며 상품의 예약은 물론 결제, 변경, 취소까지 가능하다. 또 환전이나 날씨, 쇼핑, 비자 등 다양한 정보와 추천상품 및 출발확정 상품 등의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항공챗봇의 경우 ▲항공권 예약 및 운임확정 여부 ▲결제수단변경 ▲스케줄 변경 ▲항공권 발송 ▲터미널 문의 등 예약관련 상담업무가 가능하며 인천공항 API와의 연동을 통해 운항 출·도착정보, 터미널 혼잡도 안내, 항공사 연락처 안내 등의 항공 정보를 제공한다. 노랑풍선은 “24시간 상담이 가능해지면서 소비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응대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안정화 작업으로 정교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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