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신규 회원사 추가…총 17개사
대표번호 개설 및 거래처 정보 공유

랜드연합체 으뜸랜드가 지난 4일 서울 서소문 소재 서라벌 한정식 식당에서 2018년 송년회를 열었다
랜드연합체 으뜸랜드가 지난 4일 서울 서소문 소재 서라벌 한정식 식당에서 2018년 송년회를 열었다 ⓒ으뜸랜드

 

랜드연합체 으뜸랜드가 지난 4일 서울 서소문 소재 서라벌 한정식 식당에서 ‘2018년 송년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17개의 회원사가 모두 참석해 2018년 활동보고, 재무상태 및 필수운영 보고를 진행했다.


강홍구 으뜸랜드 회장은 “4개의 신규회원사(오투어, 투어쿱, 케이투어, 프랜즈투어)를 추가해 으뜸랜드의 총 회원사는 17개사가 됐으며, 2019년에는 회원사를 25개까지 늘릴 예정”이라며 “회원사의 증가는 곧 지역의 전문성 향상을 뜻하며, 이를 통해 상호간의 효율적인 협약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으뜸랜드는 회원사 간의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월 1회 진성 거래처를 1개씩 공유하는 정책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를 통해 으뜸랜드는 단순한 랜드사들의 연합이 아닌 랜드사 공동체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미수 및 악성 거래처 정보를 공유해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또한 으뜸랜드 내년도부터 대표전화번호를 개설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용언 기자 eo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