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마모토현 상공관광노동부 유카 산토우 Yuka Santou  주임
구마모토현 상공관광노동부 유카 산토우 Yuka Santou 주임

 

구마모토는 현의 마스코트인 쿠마몬으로도 이미 한국인관광객들에게 친숙하다. 일본 큐슈의 중앙부에 위치한 구마모토는 다양한 관광상품이 있는 지역으로, 최근 한국인관광객의 수도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구마모토의 대표적인 관광콘텐츠는 아소산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칼데라 분화구를 볼 수 있으며,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더, 열기구 등의 액티비티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아보시다케 산 중턱에 펼쳐진 구사센리에서는 대초원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지하수가 풍부하기로 이름난 지역인 만큼 야마가 온천, 쿠로카와 온천 등 현내 각지에서 양질의 온천을 즐길 수 있다. 좋은 수질을 기반으로 한 구마모토의 음식과 술도 각광받고 있다. 구마소주는 독특한 풍미와 깔끔한 맛을 자랑하며, 넓은 초원이 자리한 만큼 구마모토 아카우시 소고기와 말고기 육회, 과일 등도 이곳의 자랑거리다. 또한 구마모토 남서부에 위치한 아마쿠사 제도는 120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돌고래 워칭을 비롯해 다양한 해양스포츠, 낚시 등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구마모토성 등 역사적인 명소도 많다.


특히 11월29일부터 티웨이항공이 주3회 일정으로 대구-구마모토 노선 운항을 시작함에 따라 이번 동계시즌에는 해당 노선을 이용한 한국인관광객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용언 기자 eo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