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10일까지… 260여 가지 혜택

2019년 2월10일까지 괌 최대의 쇼핑 축제인 ‘샵 괌 e-페스티벌’이 열린다. 올해 괌정부관광청은 주요 마켓 8개 국가의 인플루언서를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온라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사진은 한국 마켓 홍보대사 진소영씨
2019년 2월10일까지 괌 최대의 쇼핑 축제인 ‘샵 괌 e-페스티벌’이 열린다. 올해 괌정부관광청은 주요 마켓 8개 국가의 인플루언서를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온라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사진은 한국 마켓 홍보대사 진소영씨 ⓒ괌정부관광청

 

괌 최대의 쇼핑 축제인 ‘샵 괌 e-페스티벌’이 지난 11월10일 시작해 2019년 2월10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샵 괌 e-페스티벌’은 캘빈클라인, 게스, GNC, 훌라 등 다양한 브랜드들을 포함한 160여개 업체에서 260여 가지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샵 괌 모바일 앱에 고객이 가맹점 근처에 있을 때 알림을 주는 아이비컨 기술을 적용했으며, 고객들은 QR 코드를 이용해 가맹점에서 쿠폰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샵 괌 모바일 앱은 모바일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한국어를 포함한 6가지의 언어로 제공되고 있다. 쇼핑, 식사, 선택 관광, 방문객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혜택과 괌 방문객을 위한 현지 정보도 제공한다.


괌정부관광청은(GVB) 괌정부관광청이 집중하는 8개 마켓(한국, 타이완, 러시아, 북미, 일본, 중국, 필리핀, 홍콩)으로부터 2018년 샵 괌 e-페스티벌 홍보대사를 조직했다. 각 마켓 별 홍보대사는 11월12일부터 11월16일까지 ‘샵 괌 e-페스티벌 디스커버리 팸투어’에 참여해 오프닝 리셉션, 기자회견, 송별회 등 공식 일정을 소화하고, 괌정부관광청의 규정에 따라 각 시장 특성에 맞는 괌의 면세 쇼핑, 문화 명소, 관광지, 샵 괌 e-페스티벌에서 제공되는 혜택 등을 홍보했다. 또 괌정부관광청 콘텐츠 제작에 협력하여 창의적인 샵 괌 콘텐츠를 제작 후 그들의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유하기도 했다. 


한편 한국 마켓의 샵 괌 e-페스티벌 홍보대사 ‘찍소(진소영)’는 하루 평균 9,000명 이상 방문하는 여행, 뷰티, 패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즐겁고 가성비 좋은 여행을 하며 인생 사진을 남기는 여행팁 위주의 콘텐츠로 20~30대 여성들에게 공감을 얻어 마니아층을 형성한 인플루언서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