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관광의 내일, 국민기업’ 선포… 매출 1,000억원 달성 등 중점
코레일관광개발이 ‘철도관광의 내일, 국민기업 코레일관광개발’을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했다.
코레일관광개발은 12월28일 열린 비전 선포식을 통해, ▲고객지향경영 ▲인재경영 ▲상생경영을 통해 철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재무건전성을 확보해 다가오는 남북통일 시대의 마중물로서 국민행복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코레일관광개발은 ‘경영효율성 향상’, ‘차별화된 고품격 서비스 혁신’, ‘안전제일문화 정착’, ‘상생의 신 노사문화 확립’ 4대 전략과 12개 중점 추진과제를 구체화해 추진할 예정이다. 경영목표로는 매출 1,000억원 달성, 고객만족도 S등급 획득, 사업장 안전사고 제로화, 미래성장사업 매출비중 40% 달성을 내걸었다.
코레일관광개발 김순철 대표이사는 “오늘 이 자리는 임직원 모두가 새로운 비전을 품고, 조직과 개인의 도약을 위해 내딛는 첫걸음”이라며 “이 한걸음 한걸음이 국민행복을 위한 단단한 버팀목, 철도관광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주 기자 vagr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