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여행주간 참여 기업 모집 …한시적 개방 시설, 특별 이벤트 등

한국관광공사는 ‘2019년 여행주간’에 참여할 기관 및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한국관광공사는 ‘2019년 여행주간’에 참여할 기관 및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2019년 여행주간’에 참여할 기관 및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2019년 여행주간은 봄과 가을 두 차례 시행된다. 봄 여행주간은 4월27일부터 5월12일까지로, 근로자의날·어린이날·석가탄신일이 포함돼 있다. 가을 여행주간은 9월12일부터 29일까지이며,  추석연휴가 포함돼 있다. 여행주간은 여름철에 집중된 국내여행 수요를 봄·가을로 분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내여행 발전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여행주간 기간에는 지자체·기관·민간업체가 함께 협력해 전국 단위의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과 이벤트를진행한다. 


관광공사는 여행주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여행 혜택과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기관과 기업을 모집한다. 관광지·시설, 숙박, 교통, 여행상품, 외식, 레저, 쇼핑 등 국내관광과 관련돼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미개방 시설이지만 여행주간에 특별히 공개 가능한 관광지 및 시설  ▲상시 진행하기는 어려워 여행주간에만 특별히 운영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나 이벤트 ▲여행주간과 연계한 특별 할인혜택 제공 상품 등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봄 여행주간 접수기한은 1차 1월25일, 2차 2월28일까지이다. 가을 여행주간의 경우 1차 5월31일, 2차 7월12일까지 접수한다. 여행주간 홈페이지(travelweek.visitkorea.or.kr)의 ‘참여기관’ 모집 코너에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2019년 여행주간에는 17개 광역지자체과 함께 그 지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지역 대표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마을여행’을 주제로 전국의 매력적인 역사와 문화가 숨 쉬는 마을도 소개한다. 여행주간의 상세한 계획은 여행주간이 시작되기 한 달 전에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