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카이·팔라완·시아르가오…콘테 나스트 트래블러, 독자 투표로 선정

미국의 저명한 라이프스타일 잡지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의 독자 42만9,000여명이 뽑은 아시아 5대 섬에 필리핀 보라카이, 팔라완, 시아르가오가 이름을 올렸다. 사진은 필리핀 시아르가오
미국의 저명한 라이프스타일 잡지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의 독자 42만9,000여명이 뽑은 아시아 5대 섬에 필리핀 보라카이, 팔라완, 시아르가오가 이름을 올렸다. 사진은 필리핀 시아르가오 ⓒ필리핀관광청

 

미국의 저명한 라이프스타일 잡지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Conde Nast Traveler)의 애독자가 뽑은 ‘2018년 아시아 베스트 5 아일랜드’가 발표됐다. 독자가 선정한 아시아 5대 섬으로 필리핀 보라카이(Boracay), 팔라완(Palawan), 시아르가오(Siargao)가 순위에 올랐다.


1987년도 발간을 시작한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는 미국의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으로 매년 독자 투표를 통해 세계 베스트 관광지, 섬, 도시 등을 선정한다.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의 31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된 투표에는 42만9,000명 이상의 독자가 참여했다. 이번 투표에서 ‘아시아 베스트 5 섬’에는 한국인에게 친숙한 보라카이와 팔라완을 비롯해 필리핀의 숨겨진 명소인 시아르가오가 이름을 올렸다.


시아르가오는 천혜의 해양환경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이미 ‘해양스포츠의 낙원’으로도 유명하다. 눈물 모양으로 생긴 이 섬은 수리가오 델 노르테(Surigao del Norte) 주에 위치하며 마닐라에서 남동쪽으로 800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시아르가오 사약 공항(Sayak Airport)은 세부와 마닐라에서 국내선 항공을 이용하면 닿을 수 있다. 


시아르가오는 서핑을 즐기기에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어 ‘필리핀의 서핑 수도(the Surfing Capital of the Philippines)’로도 불린다. 특히 하바가트(Habagat)라 불리는 남서 몬순 계절풍이 부는 8월부터 11월 사이에는 서을 즐기기 가장 좋은 시기로 많은 스포츠 행사가 개최된다. 에메랄드 빛 바다와 산호, 흰 모래사장으로 이루어진 시아르가오 해변에서는 서핑 이외에도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기며 인근의 작은 섬으로 호핑 투어도 갈 수 있다. 섬에는 자연이 만든 천연 워터파크가 있어 가족 여행 관광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한편 보라카이, 팔라완, 시아르가오 이외에도 말레이시아의 랑카위(Langkawi)와 인도네시아의 발리(Bali)가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 독자가 뽑은 아시아 5대 섬으로 선정되었다.

 

전용언 기자 eo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