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임원 취임식 열고 출범 공식화 … 수익증대 등 5대 중점과제 단결해 추진

KATA 제10대 집행부가 임원 취임식을 열고 공식 출항했다. KATA 오창희 회장(앞줄 왼쪽에서 일곱 번째)이임 원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KATA 제10대 집행부가 임원 취임식을 열고 공식 출항했다. KATA 오창희 회장(앞줄 왼쪽에서 일곱 번째)이임 원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오창희호 KATA’가 출범 첫 해의 핵심 사업을 향해 항해를 시작했다.
한국여행업협회(KATA)는 지난 6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제10대 임원 취임식’을 열고 오창희 신임 회장을 사령탑으로 한 KATA의 출항을 공식화했다. KATA 오창희 회장은 소통과 협력을 강조했다. 오 회장은 “우리 여행업계 발전을 위해 회원과 소통하고, 임원들과 함께 열려 있는 변화된 협회를 만들겠다”며 “경기침체와 관광트렌드 변화, 글로벌OTA의 업권 침해 등 여행업계를 둘러싼 환경이 결코 만만치 않으며, 이를 타개하기 위해 협회를 중심으로 회원사의 단합된 힘을 모야야 할 때”라고 밝혔다. 


이런 맥락에서 임기 첫 해인 2019년을 ‘여행업계 화합과 상생의 원년’으로 정했다. 여기에 ▲인바운드 시장 확대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 ▲국내외 여행 활성화 및 여행소비자 보호 ▲여행업 경쟁력 강화 및 신뢰성 고취 ▲아웃바운드 수익창출 증대 ▲정부 및 관계기관 협력증진을 중점과제로 꼽고, 회원사의 동참과 단결을 기반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여행업은 일자리 창출 효과가 높은 만큼 신규 일자리 창출 및 기존 일자리 유지는 물론 정부 국정과제 수행에도 적극 동참하겠다는 계획도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는 약 40명의 KATA 임원진은 물론 문화체육관광부 김현환 관광정책국장,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윤영호 회장, 한국호텔업협회 유용종 회장,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전봉애 회장, 대한항공 박요한 서울여객지점장, 아시아나항공 조중석 한국지역본부장,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리바오롱 지국장, 일본정부관광국(JNTO) 야마다 다카나리 소장 등 유관 업체 및 단체의 주요 인사들도 참석해  KATA 제10대 집행부의 공식 출범을 축하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김현환 국장은 “지난해 11월 부임 이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세종과 서울을 오가며 관광현장의 여러 의견을 듣는 등 열심히 뛰고 있다”며 “대내외 환경이 아무리 어렵다고 하더라도 모두 함께 힘을 합친다면 잘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