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벌마크·앰블럼 등 BI 완성
1,463km 남해안 걷기여행길

 

‘남파랑길’의 브랜드 이미지(BI)가 완성됐다. 우리나라 장거리 걷기여행 길인 ‘코리아둘레길’의 남해안 코스다. 부산에서 전남 해남까지 1,463km에 이르는 남파랑길 활성화에도 한층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6일 남파랑길 브랜드 이미지를 공개하고 “이를 통해 따뜻한 남쪽 바다의 이미지, 함께 걷는 만남의 길, 남파랑길의 자연 친화적 이미지와 수려한 자연경관을 강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파랑길 심벌마크는 남해안의 리아스식 해안을 본 떠 간략한 선으로 표현했으며, 잔잔한 파도와 다도해를 형상화한 틀을 통해 여유로운 걷기 길의 이미지를 나타냈다. 문관부는 심벌마크와 별도로 다양한 매체에 적용해 남파랑길 브랜드를 강화할 수 있는 ‘그래픽 모티프’도 만들었다.


문관부는 남파랑길 브랜드 이미지에  맞춰 올해 남파랑길 안내체계를 구축하고 걷기여행 코스에 대한 콘텐츠를 발굴해 한국의 대표 장거리 걷기여행길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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