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A-코레일 협력관계 구축키로…내외국인 기차여행 활성화

KATA 오창희 회장(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코레일 조형익 본부장(네 번째) 등 양측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KATA 오창희 회장(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코레일 조형익 본부장(네 번째) 등 양측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국여행업협회(KATA)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협력의 손을 잡았다. 철도 연계 관광상품 운영과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서 협력해 상호발전을 물론 지역관광 활성화를 실현하기로 했다.


KATA와 코레일은 지난 13일 코레일 서울사옥 회의실에서 KATA 오창희 회장과 코레일 조형익 여객사업본부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측은 철도관광상품 개발 및 운영, 이를 통한 국내관광 활성화 및 외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 코레일과 중·소 여행사와의 상생 협력을 위한 노력도 지속 펼치기로 했다.


KATA 오창희 회장은 “지방연계 기차상품 개발을 위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다”며 “여행업계와 코레일이 공동으로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홍보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코레일 조형익 본부장 역시 “기차수송 환경과 여행 트렌드 변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는 시점에서 코레일과 여행업계가 협력관계 강화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며 “향후 적극적으로 상생의 틀을 짜고, 필요하다면 실무협의체도 운영해 실질적인 결실을 맺고 싶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선주 기자 vagrant@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