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김구 대표
PPT 김구 대표

PPT(Perfect Partner of Travel)는 필리핀 전문 랜드다. 2018년 하반기에 설립해 6개월차가 됐다. 필리핀 세부와 보홀에 중점을 두고 영업하고 있다. 현재 세부 솔레아 리조트와 보홀 헤난 리조트의 객실 하드블록을 운영하고 있다. 차근차근 사업 영역을 넓혀가려고 준비 중이다. 규모 있는 현지 여행사와 거래하고 있다는 것이 큰 강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PPT의 주거래처는 필리핀 전문 여행사인 온필이다. 다양한 방면에서 판매 활로를 늘려나갈 계획을 함께 세우고 있다. 


올해 필리핀 시장은 여러 가지 변수에 따라 크게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우선 보라카이가 재개장 했지만 아직 폐장 이전의 시장 분위기로 회복되진 않았다. 그러나 당장은 아니더라도 차근차근 안정화 단계를 밟을 것으로 보인다. 


세부의 경우 항공 공급이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고 수요 또한 꾸준하다. 때문에 다른 지역에 비해서는 안정적인 흐름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PPT가 헤난 리조트를 공급하고 있는 보홀은 반대로 항공 공급이 걸림돌이 되고 있다. 필리핀항공이 보홀 노선에서 단항하면서 직항이 없어졌기 때문이다. 때문에 세부로 들어가 보홀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여행해야 한다. 이동 시간이 짧은 편이고, 많은 보홀 상품이 세부와 함께 판매되고 있어 소비자에게는 큰 부담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보홀의 잠재력을 충분히 확인하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크다.

 

차민경 기자 cham@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