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 어 핀’ 캠페인 , 현지인과 핀란드식 휴식

핀란드관광청이 현지인과 함께 하는 ‘렌트 어 핀(Rent a Finn)’ 캠페인을 진행한다. 렌트 어 핀 캠페인은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행복을 찾는 핀란드 사람들의 휴식 방법을 전 세계와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Find Your Calm’이라는 슬로건 아래 핀란드 현지인에게 자연 속 휴식에 대해 배우게 된다.


핀란드관광청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핀란드 각지에서 특별하게 자연을 즐기는 현지인을 모집했다. 수 백 명의 신청자 중 총 8팀이 참가자들을 인솔할 행복 가이드(Happiness Guide)로 선발됐다. 행복 가이드는 각자의 집에 참가자를 초대해 며칠간 함께 지내며 자연에서 행복을 찾는 그들만의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무인도에서 일몰 감상하기 ▲텃밭에서 채소 가꾸기 ▲숲에서 베리 줍기 ▲핀란드식 사우나 즐기기 ▲보트 타기 등 각자의 행복 가이드가 소개하는 휴식 방법을 경험하게 된다. 4월14일까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핀란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별도의 참가비 없이 홈페이지(www.rentafinn.com/ko/)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편 핀란드는 2018년 유엔(UN) 산하 자문기구 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SDSN)가 발표한 세계 행복 보고서(2018 World Happiness Report)에서 세계행복지수 1위 국가로 선정된 바 있다. 핀란드인은 행복의 주요 요인으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꼽았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