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2월21일~3월20일 검색 데이터 분석
운수권 확대에 항공가 하락 기대 요인으로 적용

몽골 여행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몽골 여행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항공 공급이 늘어난 몽골에 소비자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트립닷컴에 따르면 몽골 항공권 검색량이 크게 늘어났다. 
몽골은 지난 1월 한-몽골 항공회담에서 복수항공사 취항에 합의, 이후 2월 아시아나항공에 추가 운수권이 배분됐다. 기존 대한항공 독점노선이었으나 아시아나항공이 신규 취항하게 되면서 항공가 또한 상대적으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실제로 비수기에도 100만원대를 호가하던 몽골 노선 가격은 50만원대로 낮아진 상태다. 아시아나항공이 구체적인 운항 일정을 공개하게 되면 보다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이미 소비자의 관심도 높아지는 분위기다. 트립닷컴이 한-몽골 항공회담 개최 이후인 2월21일부터 3월20일까지 항공권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몽골로 가는 항공권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인 출국 통계에 따르면 몽골을 방문한 한국인 수는 2017년 7만4,921명, 2018년에는 전년 대비 12.3% 증가한 8만4,184명을 기록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올해는 예년보다 큰 폭으로 시장이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최근 추가된 항공편 이슈로 몽골여행을 고려하는 여행객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며 “고객들의 선택 폭이 넓어져 몽골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동시에 여행 수요도 증가하는 선순환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