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A, 3월29일부터 세일즈·마케팅 시작… 한국-베트남 노선 운행 가능 기종 보유

베트남 신생 항공사인 뱀부항공의 한국 GSA에 PAA가 선정됐다 ⓒ뱀부항공

뱀부항공(QH) 한국 GSA를 두고 치열하게 펼쳐졌던 입찰이 PAA의 승리로 돌아갔다. 베트남 국적의 신생항공사 뱀부항공(QH)은 퍼시픽에어에이젠시(이하 PAA)와 GSA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과 베트남 간 하늘길에도 상당한 변화가 예상된다.


PAA는 3월29일부터 뱀부항공의 한국 내 세일즈 및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다. 박종필 PAA 회장은 “베트남으로 향하는 한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뱀부항공이 PAA와 함께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며 “한국인 관광객 뿐만 아니라 인바운드 관광객 등 유치를 통해 한국과 베트남을 잇는 가교 역할을 충분히 해낼 것이며, PAA는 추후 베트남 관광시장의 적극적 개발을 위해 공격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뱀부항공은 올해 1월16일 호치민-하노이 노선에 첫 운항을 시작한 신생 항공사다. 호텔·부동산 기업인 FLC 그룹이 2017년 설립했고, 첫 운항 시점 기준으로 베트남 국적의 다섯 번째 항공사로 이름을 올렸다. 하이브리드 항공사를 표방해 비즈니스석과 기내식 등 FSC에 준하는 기내 서비스도 제공된다. 향후 A321-neo, B787-9 드림라이너 등 중장거리 취항을 염두에 둔 비행기 도입이 예정돼 있다는 점도 유의할 만한 점이다. 


현재 뱀부항공이 보유한 항공기는 A320 5대, A319 1대, A321 1대로 총 7대다. 모두 베트남에서 한국까지 무난하게 운항이 가능한 기종들이다. 이미 뱀부항공은 베트남 국내선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한국 등 국제선 노선에 취항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바 있어, 취항 논의도 바쁘게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아직까지 국내선 운항허가만 받은 상태이고, 국제선 운항허가가 없기 때문에 사전 준비 기간이 걸릴 전망이다.

 

차민경 기자 cham@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