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G, 중국서 호텔 브랜드 2위 

호텔 부동산업 연구기관 로징 이코노메트릭스(Lodging Econometrics, 이하 LE)가 중국의 호텔 산업이 호황을 맞이했다고 최근 밝혔다. 현재 중국에서 건설 중인 호텔과 객실은 각각 지난해보다 17%, 10% 증가한 2,044곳, 41만1,032개다. LE에 따르면 그 중 인터컨티넨탈 호텔그룹(IHG)은 300개의 이상 호텔과 7만개 이상의 객실을 보유함으로써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글로벌 브랜드 호텔 그룹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IHG는 2018년 중국에서 77개의 신규 호텔을 오픈했으며, 최근에는 2~3등급 도시에서의 성장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중국에서 객실당 매출(RevPAR) 또한 하반기 완만한 성장에 힘입어  총 7%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차이나트래블뉴스 4월4일자 


●기내 와이파이에 주목하는 중국인
 
중국인들의 인터넷 사용률이 높아지면서 기내 와이파이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중국 항공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약 92%의 고객이 기내 와이파이가 필요하다고 응답했으며, 중국 항공사들은 이에 대응하기 위해 초고속 광대역의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현재 중국 항공기 중 약 300대(전체 항공기의 10% 미만)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이는 미국의 약 70%, 유럽의 약 50%와 대조적이지만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보여준다. 또한 중국과 북아메리카를 연결하는 모든 항공기 및 장거리 국제선 90%에서 와이파이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선으로는 베이징과 상하이 간 항공편 대부분을 포함한 중국 동부 180개 주요 노선에서 기내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

차이나트래블뉴스 4월2일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