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티드 괌 마라톤 한국 사무국이 지난 9일 괌정부관광청과 함께 1월15일부터 3월31일까지 진행한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 2019 세일즈 콘테스트’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KRT, 참좋은여행, 보물섬투어, 여행박사, 한진관광, 인터파크투어, 롯데관광, 롯데JTB, 온라인투어, 웹투어, 하얀풍차 총 14개 여행사가 참가했다.


최종 수상 여행사는 ▲최다 판매 부문 ‘하나투어’ ▲최고 성장률 부문 ‘모두투어’ ▲우수 상품기획전 부문 ‘노랑풍선’이 선정됐다. 괌정부관광청 필라 라구아나(Pilar Laguana) 청장은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 행사에 참가하는 한국인 여행객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데, 2019년 대회는 역대 최다 참가율을 기록했다”며 “홍보 및 판매에 힘쓴 모든 여행사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2019년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에는 20여개국에서 약 4,000여명이 참가했으며, 그 중 한국인 참가자 수는 전년 대비 20% 증가한 696명으로 역대 최다 참가 인원이다. 한편 제8회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은 2020년 4월5일 개최될 예정이다.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