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terpay, 여행비 무이자 선지불 여행플랫폼 ‘PLAY’ 출시

‘PLAY’는 Afterpay(멜버른 소재 핀테크 회사)가 LAYA Travel과 제휴를 맺고 새롭게 출시한 여행플랫폼이다. 기존 여행플랫폼과의 차별점은 여행 출발일 전에 무이자 할부로 여행 상품비 전액을 결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고객은 플랫폼에서 여행상품을 예약하고 여행 출발일 전, 3~12개월 동안 주당 또는 격주로 할부금을 지불할 수 있다. 현재 에베레스트, 만리장성 등의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며 다음 목적지로 일본, 캄보디아, 발리 등을 준비 중이다. 이 플랫폼은 Chubb Insurance Australia를 통해 보험을 제공하며, 외교통상부(DFAT)가 선정한 여행위험지역도 보험적용이 가능하다. 

시드니지사, Travel News


●STB, 알리바바·트래블로카와 아시아 마케팅 강화

STB(싱가포르관광청)는 알리바바(Alibaba) 및 트래블로카(Traveloka, 인도네시아 기반 온라인 여행 포털)와 협업하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 계획을 발표했다. 알리바바와는 기존 협업을 확대한 3년 간의 MOU를 체결했다. 알리페이(Alipay), 플리기(Fliggy) 및 알리바바클라우드(Alibaba Cloud)와 같은 알리바바의 다른 사업과 협력해 중국인 관광객과 온라인 연결을 강화, 그들의 관광성향을 분석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확대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2019년도 하반기부터 실행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협업 내용은 마케팅 캠페인, 콘텐츠 공동 개발, 중국인 관광객 성향 분석 및 싱가포르 관광 편의성 제고, 관광업계와 협력해 관광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디지털 솔루션 개발 등이다. 

트래블로카와는 5개 주요 시장(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에서 싱가포르 관광 중점 홍보 관련 협업을 체결했다. STB가 트래블로카에게 TIH(Tourism Information & Services Hub) 접근 권한을 제공하고, 주요 온라인 여행사와 새로운 제휴를 추진한다. 트래블로카는 STB에게 자사 플랫폼에서 싱가포르의 관광명소 및 체험활동 정보를 15% 확대해 제공한다.

자카르타지사, 싱가포르지사, Web in Travel, 싱가포르 관광청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