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개 해변 블루 플래그 획득
청정 해변 보유국 세계 3위로

터키 대표 휴양지 안탈리아(Antalya)의 202개 해변이 친환경 해변으로 선정됐다. 터키문화관광부는 안탈리아 202개 해변이 블루 플래그(Blue Flag)를 획득하며 단일 지역 대비 블루 플래그 최다 획득지가 됐다고 밝혔다. 블루 플래그는 글로벌 비영리단체 환경교육재단이 해변의 안전과 환경, 수질 관리 등 100여 가지 항목을 충족한 청정 해변에 수여하는 인증제도다. 터키는 2019년 기준 463개의 블루 플래그 인증을 받으면서 청정 해변 보유국 세계 3위로 선정됐다. 국내에서는 완도군이 지난 4월 블루 플래그를 처음 인증 받은 바 있다. 


이번에 블루 플래그를 획득한 안탈리아는 신들의 휴양지로 불린다. 터키 서남부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휴양 도시로 유럽인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휴양지로 손꼽힌다. 연중 300일 이상 맑은 날씨를 자랑하며 연평균 기온 21도, 겨울에도 평균 10도 이상을 유지하는 온화한 기후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 아름다운 해변을 따라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제공하는 5성급 호텔에서 수영이나 윈드 서핑,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안탈리아는 이스탄불을 경유하면 닿을 수 있으며 이스탄불까지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터키항공이 직항을 운항하고 있다. 이스탄불에서 안탈리아까지는 매일 15회 항공편이 운항 중으로 약 1시간20분 소요된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