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하와이 트래블 미션, 농작물 생산 2배 … 해안 보호에도 노력

하와이관광청이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2019 하와이 트래블 미션’을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진행했다 ⓒ하와이관광청
하와이관광청이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2019 하와이 트래블 미션’을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진행했다 ⓒ하와이관광청

하와이관광청이 지난 10일과 11일 양일간 서울과 부산에서 <2019 하와이 트래블 미션>을 열었다. 격년마다 열리는 하와이 트래블 미션은 올해 ‘지속 가능한 하와이 여행’을 주제로 트래블 마트와 VIP 행사가 진행됐다. 


10일 첫 날 서울에서는 국내 주요 여행업계 관계자 100여명과 함께 지속 가능한 하와이 여행에 대해 논의하는 네트워킹 런천이 진행됐다. 하와이관광청은 이날 2020년까지 로컬 재배 농작물 생산량 2배 증가, 문화 예술 산업 보존 및 하와이 인근 해안의 어종과 산호 재건 등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한다고 밝혔다. 또 같은 날 오후에는 여행사 담당자들과 하와이 현지 파트너사들이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하와이 시장 성장을 위해 다양한 협력의 기회를 모색하고 새로운 상품 구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마지막 날 부산에서도 네트워킹 오찬과 트래블마트가 함께 진행됐다. 부산 지역 여행사들은 자유 여행보다는 패키지 상품 개발에 큰 관심을 보였다. 


올해 하와이 관광청은 지속 가능성에 더해 문화, 예술, 아웃도어, 로맨스 등을 주제로 하와이를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최근에 선보인 유튜브 채널인 ‘알로하 TV’ 등 자사가 보유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일반 대중에게 하와이 현지 축제와 이벤트 소식, 최신 호텔 및 투어 정보, 떠오르는 맛집 등 다채로운 여행 정보뿐만 아니라 하와이 전통 문화, 하와이 라이프 스타일 등도 문화 홍보의 일환으로 점차 알려나갈 계획이다.
한편 올해 하와이 트래블 미션에 참여한 현지 파트너사는 19곳이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