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모리셔스-세이셸 주2회 취항 
에어모리셔스(MK)가 7월부터 모리셔스-세이셸 노선을 주2회 운항한다. 항공 스케줄은 화요일 오전 8시30분 모리셔스에서 출발해 11시10분 세이셸에 도착하며 금요일에는 22시30분 출발, 익일 1시10분 도착한다. 복편은 화요일 12시 세이셸에서 출발해 14시40분 모리셔스에 도착하며 토요일 항공편은 2시20분 출발, 5시 도착하는 스케줄이다. 


VN  사전 좌석 지정 규정 업데이트 
베트남항공(VN)이 새로운 사전 좌석 지정 규정을 공지했다. 6월4일부터 사전 좌석 지정은 일부 클래스에 한해서만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 좌석 지정은 예약 후 항공편 출발 8시간 전까지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으로 가능하다. 좌석 종류는 엑스트라 레그룸, 출입구와 가까운 앞 쪽 좌석, 표준 좌석이며 이코노미 클래스 앞 6~7번째 줄은 지정이 불가하다. 사전 좌석 지정은 비즈니스 및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이코노미 플렉스(Y,B,M,S클래스)는 무료며 이코노미 클래식 항공권(H,K,L,Q,N,R)은 표준 좌석만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이코노미 라이트(T,A,E)와 슈퍼 라이트(G,P) 항공권은 발권 시점부터 출발 24시간 전까지 비용을 지불한 후 지정 가능하다. 요금은 좌석 종류에 따라 국제선 5~50USD, 국내선 30,000~150,000VND까지 상이하다. 환불은 항공기 변경 및 취소로 적합한 대체 좌석을 제공하지 못했을 경우, 스케줄 변경으로 인해 연결 항공편을 탑승하지 못한 경우 등 가능하다. 승객이 자발적으로 항공편을 취소하거나 변경한 경우에는 환불 불가능하다. 


DL  A339 교체 투입 일정 변경 
델타항공(DL)이 인천-시애틀 구간에 투입하는 항공기 변경이 다소 늦어진다. 델타항공은 기존 B767을 A339 기종으로 8월2일부터 교체 투입한다고 공지했으나 도입 일자는 10월2일로 변경될 예정이다. 


VJ  발권 수수료 5% 연장 
비엣젯항공(VJ)이 BSP 발권 수수료 5% 적용 기간을 연장한다. 수수료 적용 기간은 발권일 기준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며 노선은 한국 노선이 포함된 비엣젯항공만의 여정일 경우 해당된다. 그룹, 베트남 국내선 단독 여정, 한국 노선이 포함되지 않은 여정의 항공권은 수수료 적용 대상에서 제외된다. 


MS  재발행 수수료 공지 
이집트항공(MS)이 ATR 발권 후 재발행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공지했다. 이집트항공의 국제선 항공권은 1만원, 국내선은 5,000원이며, 타사 항공권 국제선은 3만원, 국내선은 1만원을 부과한다. 국내선의 경우 Y 클래스보다 낮은 클래스로 발권할 경우 수수료 3만원을 적용한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