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지난해 이어 ‘시즌2’ 전개 … 10팀 선정해 5개 도시 6박7일 지원

여름 휴가시즌에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생활해볼 수 있는 ‘일주일 살아보기’ 이벤트가 주목을 끌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장기간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여행 트렌드를  활용해 ‘일주일 살아보기(시즌2)’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최근 밝혔다. 장기 체류형 국내여행 문화 향상을 위해 작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참가자에게 6박7일의 숙박을 지원하는 게 핵심이다. 참가자들은 7월29일부터 9월1일 사이 6박7일간 국내 5개 도시(경주·영월·충주·보성·남해) 여행계획을 세워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과 앱에서 할 수 있으며, 신청 기한은 7월8일까지다. 최종 10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는 관광벤처 숙박중계 플랫폼인 스테이폴리오(www.stayfolio.com)와 시골하루(www.matjoy.kr)에서 추천하는 독특한 숙소들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국내온라인홍보팀 김양길 팀장은 “몇 년 전 TV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도가 살아보기 목적지로 인기를 얻은 이후, 주목할 만한 대체 목적지가 없었다”며 “이번 이벤트가 국내 관광지의 매력을 알리고 체류형 국내여행 문화 형성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