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L 마일리지뱅크 월드 마켓 플레이스…한국어·영어·중국어 사이트 다국어 지원

일본항공이 마일리지 제휴처를 대폭 늘린 ‘JAL 마일리지뱅크 월드 마켓 플레이스’ 웹서비스를 론칭했다 ⓒ일본항공
일본항공이 마일리지 제휴처를 대폭 늘린 ‘JAL 마일리지뱅크 월드 마켓 플레이스’ 웹서비스를 론칭했다 ⓒ일본항공

일본항공이 고객들의 마일리지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 새로운 웹서비스 ‘JAL 마일리지 뱅크 월드 마켓 플레이스’를 개설했다. 제휴처를 확대하고,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해 전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편의성도 높였다.


기존 운영 사이트와 비교해 제휴처를 대폭 늘린 점이 눈에 띈다. 일본항공은 호텔, 렌트카, 온라인 쇼핑 크게 세 분야에서 마일리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기존에는 적립처에 비해 사용처가 훨씬 적었으나 제휴처와 사용처를 동등하게 확대했다. 호텔의 경우 기존 1만5,000여 곳에서 마일리지 적립, 사용처는 80여 곳에 그쳤으나 개편 이후 55만 여 곳의 호텔에서 적립과 사용이 모두 가능해졌으며, 렌트카는 기존에 마일리지 적립만 가능했으나 29개 사에서 적립과 사용을 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은 제휴 온라인 쇼핑몰이 10개 사에서 800개 사로 늘어났다. 해외 고객도 1,000여개 상품을 해외배송을 통해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제휴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으며, 사용은 4,000 마일리지부터 가능하다. 결제는 엔화, 달러, 유로화 등 다양한 화폐로 가능하다. 


일본항공 관계자는 “마일리지 사용처를 늘려 고객들의 선택지를 넓히고, 좀 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사이트를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마일리지 사용을 위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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