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 인터내셔널 티나 창(Tina Chang) 시니어 컨설턴트
K&A 인터내셔널 티나 창(Tina Chang) 시니어 컨설턴트

한국-타이완 간 항공편이 점차 증가하면서 양국 간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증진돼왔다. 특히 미식과 문화 부분에서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으며, 스포츠 또한 인적 교류가 활성화 돼 있다. K&A 인터내셔널은 엑스포를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전시 컨벤션 업체로, 현재 타이베이 마라톤 엑스포 기획 및 진행을 맡고 있다. 


타이베이 마라톤 엑스포는 타이완에서 유일하게 열리는 마라톤 엑스포다. 올해 4회째로, 12월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에 걸쳐 타이베이 엑스포 돔에서 개최된다. 마라톤 관련 상품, 영양제, 마라톤 조직위원회 등의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작년 자체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타이베이 마라톤 엑스포는 참가자와 업체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가 업체의 경우, 고객을 전문적으로 타기팅 해 직접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95%가 우호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82%는 마라톤 상품을 알릴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고 답변했다. 방문자들 중 82%가 엑스포 진행에 만족하고 있다. 


한국인 참가자도 증가하고 있다. 첫 회 때는 77명의 한국인들이 참여했으나 점점 증가해 작년에는 100명이 넘는 한국인들이 방문했다. 타이베이 관광과 더불어 매년 찾는 단골손님도 늘어가고 있다. 현재 일본의 7개 업체가 엑스포 부스 업체로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 업체도 앞으로 초청하고 싶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