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기, 항공권 12개월 무이자 할부 

알리바바 그룹의 여행 서비스 플랫폼인 플리기(Fliggy)에서 항공권 구매시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선결제 없이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제로 다운 페이먼트(Zero down payment)’를 시작했다. 알리바바 그룹 계열사인 알리페이(Alipay)의 가상카드를 이용해 항공권 결제 대금 상환 기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경제력이 뒷받침되지 않은 중국 젊은 층의 여행을 촉진하기 위함이다. 

플리기가 발표한 2018년 여행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20대 플리기 이용자는 2017년 대비 42% 증가했고, 이 세대의 국내여행 대비 아웃바운드 여행 증가율은 39%로 다른 연령층의 아웃바운드 여행 증가율과 비교해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또, 간편해진 비자 발급 절차와 국제선 항공편 확충으로 인해 중국 3·4급 도시에서 해외로 출국하는 사람들이 중국 전체 지역 평균보다 15% 높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차이나트래블뉴스 7월20일자


●티베트, 성수기 대비 관광지 예매 서비스

티베트가 관광지 티켓 예약 시스템을 개선한다. 온라인 예매 제공 및 현장 예매 시스템을 도입해 성수기 관광객을 관리하고, 관광지 보존에 힘쓸 예정이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티베트의 대표 관광지 포탈라궁에서는 지난 21일 온라인 티켓 예매 서비스를 시작했다. 온라인 예매를 통해 관람객들은 효율적이고 빠르게 관광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티켓 창구에서는 최대 하루 전에 예매가 가능하지만 온라인에서는 7일 전부터 예약할 수 있고, 1명 당 5장까지 구입이 가능하다. 족항사도 매일 오후 3시에서 7시 사이에 현장에서 티켓을 미리 구입할 수 있는 현장 티켓 예매 서비스를 시작했다. 

티베트관광청에 따르면, 2019년 상반기 티베트 방문객 수는 1,300명을 넘어섰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수치다. 관광수익도 올해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19.8% 증가해 149억3,000만위안(한화 약2조5,000억원)에 달했다. 티베트관광청은 5~10월 성수기 기간 동안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호텔, 항공편, 관광지 티켓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차이나트래블뉴스 7월23일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