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캐시백, 아이돌 양성과정 체험상품 출시 … 당일 체험부터 9박10일 일정까지 다양성 강화

아이돌 그룹이 되기 위한 연습생의 삶을 경험할 수 있는 장기 체험 상품이 출시됐다. 코리아캐시백과 서울랜드는 SL Studio를 활용한 한류 콘텐츠 관광 상품 개발 및 판매에 대한 계약을 지난달 23일 체결했다. 코리아캐시백 김영민 대표(오른쪽)과 SL Studio 이솔림 원장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리아캐시백
아이돌 그룹이 되기 위한 연습생의 삶을 경험할 수 있는 장기 체험 상품이 출시됐다. 코리아캐시백과 서울랜드는 SL Studio를 활용한 한류 콘텐츠 관광 상품 개발 및 판매에 대한 계약을 지난달 23일 체결했다. 코리아캐시백 김영민 대표(오른쪽)과 SL Studio 이솔림 원장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리아캐시백

K-POP 스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상품이 출시돼 인바운드 시장에 활력소가 될 전망이다. 


한국 아이돌 그룹 콘서트가 포함된 해외 팬 대상의 1박2일, 2박3일 여행상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고, 댄스 학원을 중심으로 아이돌 그룹의 춤을 배울 수 있는 액티비티 시장도 활발히 전개되는 등 K-POP 한류 상품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여기에 최근에는 아이돌 연습생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장기 상품까지 출시되며 한류 관광상품의 다양성이 한층 강화되고 있다.


코리아캐시백과 서울랜드는 ‘SL Studio’를 활용한 한류 콘텐츠 관광 상품 개발 및 판매에 대한 계약을 8월2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반나절 체험부터 7박8일, 9박10일 등의 긴 일정으로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는 상품도 출시했다. SL Studio는 서울랜드가 설립한 엔터테인먼트 아카데미로 SM아카데미에서 12년간 근무하며 태연, 엑소의 카이 등을 배출한 이솔림 대표가 원장으로 있다. 현재 K-POP 오디션 클래스, 키즈아이돌 클래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보컬, 연기, 댄스 등을 교육하고 있다. 


코리아캐시백과 서울랜드 양사는 9월부터 본격적으로 SL Studio를 활용한 관광 상품을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전문 보컬과 함께 하는 댄스 수업을 비롯해 커버 댄스 영상 촬영, 스튜디오 녹음 등 아이돌의 연습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전문 강사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K-POP 스타들의 연습 방식을 유사하게 경험할 수 있다. 


코리아캐시백 김영민 대표는 “아이돌 체험은 팬들의 수요에 의해서 진행되기 때문에 단순 여행보다는 좋아하는 아이돌에 대해 더 깊게 알아가는 과정이 핵심 콘텐츠”라며 “이제는 직접 아이돌 연습생의 삶을 체험하며 한국과 K-POP을 이해하는 문화가 조성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에는 2박3일의 짧은 일정이 시장을 주도했지만 7박8일, 9박10일 등 장기 상품으로 시장 다변화를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