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호주 등 국제선 및
인도 20개 국내선 공동운항

싱가포르항공이 비스타라항공과 국제선 공동운항 협약을 맺고 인도 국내선 20여개와 싱가포르를 오가는 국제선 44개를 공동운항할 예정이다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이 비스타라항공과 국제선 공동운항 협약을 맺고 인도 국내선 20여개와 싱가포르를 오가는 국제선 44개를 공동운항할 예정이다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SQ)이 인도 비스타라항공(UK)과 국제선 공동운항 확대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싱가포르항공은 비스타라항공이 운항하는 싱가포르-인도 8개 노선을 포함해 싱가포르-호주, 미국 등 44개의 국제선을 공동운항하게 된다. 


비스타라항공이 파트너 항공사와 국제선을 공동운항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스타라항공은 싱가포르항공과 실크에어가 운항하는 국제선 네트워크 중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 총 44개 노선을 공동운항하게 된다. 단계별로 규제 승인 절차를 밟은 후 본격적인 운항에 나설 예정이다. 인도 내 9개 노선도 추가로 운항한다. 싱가포르항공과 비스타라항공은 찬디가르, 디부르가르, 잠무 등의 도시를 오가는 국내선 운항에 대해 협약을 맺고, 인도 내 20개 이상의 도시에 항공편을 공동운항하게 됐다. 


싱가포르항공 마케팅기획 수석 부사장 탄 카이 핑(Tan kai Ping)은 “이번 국제선 공동운항 확대는 싱가포르항공 고객들에게 편리하게 인도를 오갈 수 있는 더 많은 여행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스타라항공은 8월6일 델리에서 싱가포르로 가는 국제선을 운항하며 국제선 운항에 첫 발을 디뎠다. 7일에는 뭄바이-싱가포르 노선 운항도 시작했다. 비스타라항공 비노드 칸난(Vinod Kannan) 최고전략 책임자는 “비스타라항공은 싱가포르항공 및 실크에어와 첫 국제선 공동운항 파트너를 맺었고, 점차적으로 국제노선 협약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